신뢰받는 글로벌 HRD기업협회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전방위적인 국제 협력을 통해
건전하게 성장하는 산업 발전을 도모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컴퓨팅 처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
논리적 사고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코딩 역량
VR을 기반으로 한 코딩 교육을 통하여 프로그래밍 언어의 요소를 이해하고 문법과 순차, 반복, 제어 및 함수 등의 구문을 이해하며,
창의적, 논리적 사고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VR코딩활용능력”
구분 | 교과 | 내용 | 시간 |
---|---|---|---|
PART I | 컴퓨터 시스템 활용 | ․ 컴퓨터 관련 기본 지식 | 4 |
스크래치 |
․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 사용법 ․ 제어문, 반복문 등을 이용한 스크래치 프로그램 작성 |
12 | |
피지컬 컴퓨팅 |
․ 아두이노 스케치 프로그래밍 초급 이상 학습 ․ 전자회로 설계 및 보드 구성을 통한 하드웨어 제작 ․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스케치 프로그램 개발 |
24 | |
소계 | 40 | ||
PART II | 가상현실 개요 |
․ VR, AR 구현 원리 및 관련 하드웨어 소개 ․ VR, AR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
2 |
가상현실 체험 | ․ VR 및 AR 장비를 통하여 게임, 교육훈련, 안전보안, 의료, 시뮬레이션 등 각 콘텐츠 실제 체험 | 2 | |
VR 코딩 (COSPACES) |
․ 가상현실코딩(COSPACES) 환경 구축 ․ COSPACES tool 사용 및 블록코딩 학습 ․ 스크립트코딩 학습 ․ VR코딩 프로젝트 실습 |
16 | |
소계 | 20 | ||
합계 | 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