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글로벌 HRD기업협회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전방위적인 국제 협력을 통해
건전하게 성장하는 산업 발전을 도모합니다.
리모트 워크로 인한 학습(업무)환경에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 Zoom, Teams를 기본으로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툴을 적재적소로 사용하여
비대면 교육,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는 역량을 배양
운영/교육 상황을 사전/진행/사후 단계로 나눠 교육, 실제 업무를 원활히 할 수 있는 실습
구분 | 교과 | 내용 | 시간 |
---|---|---|---|
[모듈1] | 교육필요성 및 사전역량조사 |
․ 비대면 온라인 환경에 대한 개인개발 필요성 ․ 실시간 설문 활용 개인 역량파악 - 실시간 설문 도구 활용 ․ 어려움, 경험, 사례 공유 |
4 |
[모듈2] | 강의 사전 설계 |
․ 비대면 교육 강의설계 중요성과 구조 ․ 교육 진행 위한 체크리스트/ 참여자 리스트업 |
|
[모듈3] | Part1. Zoom Padlet 활용한 교육커뮤니케이션 |
․ Zoom 기본 및 필수기능 ․ Zoom 고급기능(효율 운영/ 강의진행) ․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Padlet 활용 - 필수 기능 안내 - 아이디어 수렴 및 투표 - 이미지/동영상/링크 활용법 |
|
Part2. 구글 Teams Beecanvas 활용 |
․ Teams 활용법 및 특장점 ․ Zoom과의 차별화기능 ․ 몰입도 높이는 강의교재 만들기 (PPT) - 시각화 (인포그래픽), -영상활용 - 게임요소 제작내 |
4 | |
결과물 공유 |
․ 최종 결과물 발표 및 활용법 공유 (호스트기능/그룹활동/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활용 등) |
||
합계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