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글로벌 HRD기업협회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전방위적인 국제 협력을 통해
건전하게 성장하는 산업 발전을 도모합니다.
성인학습원리에 기반한 학습내용 개발방법의 체계적 습득
학습촉진을 위한 교수학습방법과 기법의 적용하며 우수강사가 되기 위한 Best Practice를 개발하고 공유하는 참여 학습 중심
구분 | 교과 | 내용 | 시간 |
---|---|---|---|
[모듈1] | OT/ 사내 강사의 역할과 책임 |
․ 사내 강사의 역량 체계 ․ 사내 강사의 역할과 책임 ․ 강의 역량 자기진단, 피드백 |
2 |
[모듈2] | 성인학습 원리 |
․ 성인학습자의 특성 ․ 성인학습원리 ․ 효과적 교육 프로그램의 요건 이해 |
4 |
[모듈3] | 교수내용의 개발 |
․ 교수설계와 교수계획 수립 ․ 교수계획 단계별 주요 활동 |
4 |
[모듈4] | 교안 작성 및 워크숍 |
․ 교안 개발 및 작성 ․ 교안 작성 워크숍 |
4 |
[모듈5] | 교수전략과 학습촉진기법 |
․ 제1차 교수전략 : 법칙, 예, 회상, 연습 ․ 제2차 교수전략 : 학습내용 강화기법 ․ 학습촉진을 위한 ARCS기법의 적용 |
4 |
[모듈6] | 교수방법과 교수매체 활용기법 |
․ 강의식 교수법의 적용 스킬 ․ 참여식 교수법의 적용 스킬 ․ 교수매체 활용법 |
4 |
[모듈7] | 강의 스킬 개발 및 강의 실습 Clinic |
․ 강의 Skill의 적용 ․ 강의 실습 및 평가 피드백 ․ 사내강사의 역량개발 계획행 |
2 |
합계 | 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