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글로벌 HRD기업협회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전방위적인 국제 협력을 통해
건전하게 성장하는 산업 발전을 도모합니다.

02-3402-2266
Fax.
0303-0945-2266
e-mail.
admin@khia.or.kr

게시판 뷰
『민간알선기관 합동 해외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첨부파일
20170628_민간알선기관 합동 해외기업 채용박람회 개최(인력공단).hwp
작성일
2017.06.29
  • 『민간알선기관 합동 해외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미국, 일본, 영국,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구인업체 면접기회 제공
  • 1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29일 aT센터(서울 서초구)에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국내 민간알선기관과 합동으로민간알선기관 합동 해외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ㅇ 박람회에는 17개 알선기관이 참가해 미국 일본 영국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의 41개 기업의 면접이 진행될 예정으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국가와 직종의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해외취업자 특강

 일본의 콘텐츠를 해외로” (전민경 씨일본 AVEX 취업자)

일본 음악애니메이션메니지먼트디지털라이브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는 AVEX Group Holding Inc에 2015년 4월에 입사하여 현재 AVEX 음악 레이블 사업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경험을 일본취업 희망자들에게 전할 예정

(강연시간 10:00~11:00)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 (홍자연 씨미국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승무원)

여행하듯 일하고 머무르며 행복한 삶 나는 크루즈 승무원입니다의 저자로서 미국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에서 게스트 서비스 오피서로 근무하면서 5년간 73개국 70개 도시를 누빈 경험을 토대로 크루즈 승무원에 지원하는 방법과 여행 에피소드를 크루즈 취업 희망자들과 공유할 예정

(강연시간 11:00~12:00)

해외취업 멘토링

 미국 멘토 (장흥찬現 단잡 해외취업부 이사호주 컨벤션센터 및 호텔 근무)

- 미국취업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

 중국 멘토 (이용전現 GLG 팀장주덴마크대사관 근무주피지대사관 근무)

- 해외취업큰그림으로 접근하자

 인도 멘토 (Pankai Agarwal, 삼성전자 Senior Manager, 하버드 MBA 졸업)

“How to Maximize your life overseas?”

(강연시간 14:00~16:00)

 

박람회는 해외취업 희망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ㅇ 해외취업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스토리와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사례 발표와 미국중국인도 등 해외취업 멘토들의 강연을 통해 각 국가별 맞춤형 해외취업 노하우를 전달한다.

ㅇ 구직자들이 작성한 이력서(영문일문)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1:1 첨삭은 물론면접 컨설팅을 통해 구직 전 최종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ㅇ 이밖에도 K-Move스쿨 등 해외취업 관련 정부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해외취업 시 체계적인 준비를 돕기 위한 해외취업 완전정복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민관 협업을 통해 해외취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해당 박람회의 구인업체와 강연 정보 등은 해외진출 통합 정보사이트인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8일까지 사전신청 또는 29일 현장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